세계일주 준비_해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카드 알아보기!

2019. 4. 3. 02:31담다_여행준비

728x90
반응형

1년이 넘는 장기간 동안 여행을 해야하다보니 현금을 매번 들고다닐순 없어,

해외 사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들을 찾아보았다.

(한푼이라도 아껴야지..)

 

기존 여행자들의 블로그를 보고 발급하는 호사를 누릴 수 있었지만,

직접 내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었다..는 사서고생.

 

종류가 너무 많았지만,(한 20개는 비교해본듯..)

나름 카드사 직원이었던 경험을 살려 집요하게 알아보았다.

 

[주요 카드별 혜택과 수수료 비교]

* 브랜드수수료 : 국제브랜드사(VISA, MASTER 등)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수수료(브랜드사 수취)
* 해외이용수수료 : 카드사가 제공하는 해외결제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수수료(카드사 수취)

 

내가 봐도 복잡한것 같다...ㅎㅎ

 

요약하자면,

숙박은 대부분 인터넷으로 결제하고 아주 보수적으로 1박평균 3만원이라 치면, 한달 최소 100만원.

이외 현지 사용을 위한 현금인출을 월 1~2번 정도 한다고 가정한다면,

 

  • 일반결제와 ATM인출용 카드를 따로 두고 알뜰살뜰하게 쓴다면, 1Q Global VIVA 와 VIVA+ 체크카드
    (계좌를 따로 관리할 자신이 있다면, VIVA+체크 대신 씨티캐시백을 쓰는 것도 괜찮을듯하다)
  • 아 몰랑 맘편히 쓰고싶다면 무난하게, 하나 VIVA+ 체크카드

 

어떤 카드들인지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내가 사용할 카드이니 보기편하게 기록 GOGO~

 

01. 하나 1Q Global VIVA신용카드

  • 연회비 : 국내용 13,000원 / 해외겸용 15,000원
  • 국제브랜드수수료 1% 면제
  • 전월실적 30/60만원 이상 이용 시, 5/9% 하나머니 적립(1만/2만 머니한도)
  • 국내 온라인쇼핑/통신/교통/자동이체 할인혜택 있음

 

02. 하나 VIVA+ 체크카드

  • 연회비 : 없음
  • 해외 이용 시, 국제브랜드수수료 및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 해외 인출 시, 해외인출수수료 면제
  • 평일 11시~14시 국내 음식점/커피/편의점 업종 7% 캐시백

 

수수료 걱정없이 써보즈아!!!

하하하하하핳!

 

담다부부(Damda Bubu)(@damda_world)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351명, 팔로잉 200명, 게시물 147개 - 담다부부(Damda Bubu)(@damda_world)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