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다부부 세계일주 : 여름 계절 지역을 위한 샌들 사수 작전, 가성비갑 샌들 브랜드 에칸

2019. 7. 4. 20:29담다_여행준비

728x90
반응형

#샌들 알아보기,_에칸 샌들

우리와 함께 오래오래 걸어줄 튼튼하고 편안한 여행용 샌들이 필요했다. 나이키, 아디다스 같은 스포츠 샌들부터 세계일주 샌들로 유명한 테바까지 다양하게 알아보던중, 패션 아이템에 대해 관심도 많고 관련 브랜드를 빠삭하게 알고 있는 지인으로부터 '에칸(EKAN)'이라는 샌들 브랜드를 알게 되었다.

일전에 멀티샵에서 여러 브랜드의 샌들을 다양하게 신어본 뒤 테바로 잠정 확정된 상황이라 브랜드가 생소해서 참고만하자라는 생각이었는데,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샌들의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가 내 눈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2~4만원대로 합리적 가격의 상품을 찾고자 하는 우리의 니즈와 맞아떨어져 직접 신어보고자 오프라인 매장을 바로 검색했지만 찾을 수 없어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기니 아쉽게도 오프라인 매장은 없이 온라인으로만 운영중이라고 하셨다. 이점이 더욱더 대단하게 생각되기도 했다. 오프라인 매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알려진 브랜드라면 분명 좋은점이 많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했다. 

실물을 직접 보고 신어보고 싶어서 고객센터로 다시 문의해서 신어볼 방법이 없는지 여쭤보니 물류창고로 오면 신어보고 구매까지 가능하다고 하여 직접 가보기로 결정하였다.

#에칸 물류창고 방문

물류창고는 "용산구 보광동 3-154" 에 위치해있었다. 금방 신어보고 구매해 올 요량으로 차는 거주자 우선주차구역에 주차해 놓고 2분정도 걸어올라갔다. 물류창고인만큼 브랜드 간판같은건 없고, 한 주택앞에 에칸 박스가 놓여있는걸 보고 이곳이 에칸 물류창고 임을 짐작 수 있었다.

 

혹시나 업무하시는데 방해되실까 싶어 다시 전화를 걸어 문앞에 도착했다고 말씀드렸더니 문앞으로 나와주셨고, 친절히 안내 해주시며 우리를 창고로 반지하에 있는 창고로 안내 해주셨다.

 

 

#샌들 고르기_슈베린 & 듀렌

물류 창고 내에는 정말 많은 에칸 샌들 박스들이 놓여져있었다.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샌들이 있었고, 어떤것이 좋을지 몰라 우리가 이 샌들을 사용할 목적을 설명드리고 추천요청을 드렸다.  오래, 그리고 자주 걸을 예정이었기 때문에 앞이 트여있고, 끈조절이 편한 샌들을 위주로 추천해주셨고 여러 종류의 샌들을 신어보았다.

 

약 1시간여 가량 이것저것 신어보았다. 사장님도 바쁘셨을텐데 우리의 더위를 걱정까지 해주시며 시원한 생수병도 내어주시고 샌들 하나하나 만든 배경, 목적 등 상세한 설명을 해주시며 샌들을 보여주셨다. 샌들 하나하나에 생각과 고민을 담아 제작하신 것 같아 더욱더 믿음이 가고 가지고싶은 샌들이 솔직히 여러개였다. 하지만 우린 배낭여행자로 짐도 금액도 최소화해야한다. 이에 여러번의 고민 끝에 나는 슈베린 Navy, 아내는 듀렌 Navy 모델로 결정했다.

 

#에칸 슈베린 & 듀렌 후기

슈베린 모델은 스트랩 넓이가 다른 모델보다 넓어서 발등이 편안한 느낌이었고, 스트랩을 발등사이즈에 맞춰 부분적으로 늘리고 줄일 수 있어 끈조절이 편리했다. 끈을 조이는 버클이 걸으면서 느슨해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구매 후 신어보니 그런 걱정은 기우였다는것!

듀렌 모델은 끈이 얇지만,  사진에서 볼 수 있다시피 전체적으로 끈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한 점은 없었다. 그리고 버클이 탈착식 버클이라 슈베린보다는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와이프는 슈베린으로 결정했다가, 듀렌을 신어보자마자 듀렌으로 선택을 변경했을 정도로 안정감이 있었다고 한다.

 

 

#에칸 사이즈

사이즈는 직접 신어보는게 베스트이지만,그럴 수 없다면 상품상세에 사이즈 조견표를 참고하면 되고, 남성은 정사이즈, 여성은 한치수 작게 신으면 된다는 사장님의 어드바이스가 있었다.

그래서 265-270을 신는 나는 270사이즈로, 235를 신는 와이프는 220사이즈로 구매완료!

(나는 발볼이 넓은 편이고 와이프는 발볼이 좁은 편이다.)

 


바쁘신중에도 시간할애해주신 에칸 사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ㅠㅠ

 

물류센터 방문시에는 17시 이후에 방문해주세요!

 

그전에는 택배물량이 많아 응대가 어렵다고 하시네요

 

 


오래 찾을 수록, 발품을 많이 팔수록 좋은 제품을 얻게된다는 말은 역시 진리인듯..

내년부터는 프리미엄 상품을 내놓으면서 더 좋은 퀄리티와 다양한 디자인들을 선보이신다고 하셨다. 분명 지금 보다 더 좋은 상품들이 나올거라 생각된다. 물론 지금도 충분히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우리 부부는 아주 만족중이다.

 

담다부부와 에칸샌들의 세계일주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