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알버타주 캘거리 중고차 구매기(2) : 관광비자로 자동차구매, 보험가입 가능!

2019. 10. 24. 17:10담다_세계여행/캐나다

728x90
반응형

가계약을 마치고 에어비엔비로 돌아와 일어나있는 짝꿍에게 좋은 차를 찾았다부터 와이파이 거지라 우버타고 겨우왔다.. 등등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댔다.

다음날부터 차를 끌고 다닐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편해졌다. ~.~

하지만, 방심할 수는 없는일! 자동차 등록과 보험가입 방법을 다시 한 번 훑어보던중 놓친 부분을 몇가지 찾았다.

 

캐나다에서는 주마다 정책이 다른데, 내가 있는 알버타(Alberta)주에서는 관광비자 소지자인 경우, 한국 면허증을 캐나다 운전면허증으로 교환이 불가능한 것이었다..

그리고 보험가입을 위해서는 캘거리 내 거주지 주소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는 것...

 

저녁을 먹자마자 급하게 구글링과 함께 캘거리 한인커뮤니티인 CN드림에 문의글을 올렸다.

질문 : 정말 알버타에서는 면허증 교환이 안되는건가요…?

댓글 : 안되요

 

 

하지만, 신은 날 버리지 않았다.. 열심히 구글링한 끝에 비록 면허증 교환은 안되지만, 관광비자이더라도 한국 국제운전명허증이 있으면 자동차 등록과 보험가입 모두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아냈고, 한인 자동차등록소(Registry)와 보험 중개사에 확인까지 완료했다. (참고로 온타리오주에서는 캐나다 운전면허증으로 교환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험가입을 위한 알버타 주소지는 짝꿍의 사촌오빠분의 지인을 통해 간신히 빌릴 수 있었다. (실물보험증서가 주소지로 발송되기 때문에 주소가 필수인 것 같다) 자동차 구입을 위한 모든 사전조사를 마치니 어느덧 새벽 1시..ㅠ

그렇게 세계일주 둘째날은 정신없이 지나갔다.

이제 자동차 받으러 가즈아!!!

 

**늦은 시간까지 친절하게 안내해주신 MKMK insurace의 고재필 지사장님과 Mcleod Trail Registry 직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꾸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