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여행 _ 국립공원 로키산맥 캠핑하는법 총정리_캠핑관련용어, 밴프(Banff)/재스퍼(Jasper) 캠핑장 예약방법

2019. 10. 25. 17:43담다_세계여행/캐나다

728x90
반응형

이번에 알버타주에 위치한 밴프, 재스퍼,쿠트니 국립공원에서 원없이 캠핑을 하면서 알게된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 날씨

날씨 너무 중요합니다. 여름이라고 해서 반팔, 반바지를 수두룩하게 챙겨왔는데(물론 겨울옷도 조금 있었습니다), 특히 밴프&재스퍼 여름날씨는 우리나라 초가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낮에는 18-20도, 새벽에는 4-6도까지 내려갑니다.(재스퍼는 북쪽이고 지대가 높아서 더 춥습니다)

그래서! 밴프&재스퍼 국립공원에서 캠핑을 하고자하신다면 방한에 철저히 대비하셔야합니다ㅠㅠ

 

| 캠핑 관련 용어

- campground : 캠핑장

- Frontcountry camping : 보편적인 텐트기반의 캠핑으로 텐트 그라운드만 제공된다.

- Equipped campsite : 말그대로 시설이 갖춰진 캠핑장을 의미하고, 6인용 크기의 텐트가 설치된채로 제공된다.

- Otentik : 나무로 지어진 오두막집인데, 아늑한데다 히터까지 있어서 인기가 많아 빨리 예약된다

- Backcountry camping : 캠핑장 등과 달리 산 속 깊은 곳으로 들어가 야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 Firepit : 장작을 뗄 수 있는 아궁이(?)

 

| 캠핑장 예약하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캐나다 국립공원 공식 예약사이트인 Parks Canada에서 예약하기

 1) 예약이 간편하고, 운이 좋다면 Otentik, 샤워장이 있는 캠핑장 등 좋은 위치의 캠핑사이트를 선점할 수 있다. 하지만, 캠핑장 예약 오픈이 연초이기 때문에 성수기(7-8월) 예약은 수강신청만틈이나 빡세다..

 2) 그리고 여행은 변수투성이인 만큼, 숙박장소를 정해놓으면 동선이 근처로 묶여버리는 제약이 생긴다.

 3) 예약방법은 잘 설명된 지인의 포스팅이 있어 첨부했다. (https://blog.naver.com/ts_stephan/221413522564)

 

두번째. 캠핑장에 직접 방문하여 당일 등록하기(Self-Registration)

 밴프, 재스퍼 국립공원을 세 차례나 방문했었지만, 매번 Parks Canada를 통해 예약하면서 좋은 사이트를 찾느라 전전긍긍했었는데, 당일 방문 등록은 이번에 처음 시도해본 방법이었습니다.

1) 여행동선을 고려하여 구글맵으로 캠핑장(검색어 : Campground)을 검색합니다.

2) 평점, 리뷰를 확인하고 후보 캠핑장을 2~3곳 정해둡니다.

* 4점 전후라면 OK! 북미지역은 구글맵 평점이 솔직하고 굉장히 믿을만 합니다 ㅎ

3) 일정에 따라 후보 캠핑장들을 순차적으로 방문합니다.

* 밴프쪽 캠핑장들은 보통 입구에서 예약증을 확인하는데 이외 중소규모 캠핑장은 입구출입이 자유롭습니다.

* 캠핑장들이 대부분 11시 체크아웃이라, 그이후에 방문하셔야 비어있는 캠프사이트를 찾기가 수월합니다.

4) 캠핑장에 들어왔다면, 캠프사이트들을 돌아보면서 아래 내용을 확인합니다.

캠프사이트(Campsite)가 비어있는가? 비어있다면, 등록증이 붙어있는가? 캠프사이트마다 번호가 적힌 팻말이 박혀있어서 타인의 등록증이 붙어있는지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아무것도 없다면 등록 가능!!(다른 사람에게 뺏기는걸 방지하기 위해 한 분 정도 남아있는게 좋아요)

5) 맘에드는 캠핑장과 캠프사이트를 찾았다면 Self-Registration 진행하기

- Self-Registraion 장소는 보통 캠핑장 입구에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 요금을 확인하고 등록용지를 꺼냅니다.

 

 

 

 - 등록 서류는 2가지입니다. Payment용지(왼쪽)와 envelope용지(오른쪽)

 > Payment용지에는 캠핑비용을 결제할 카드정보와 묵고자하는 캠프사이트 번호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envelope용지에는 체크인/아웃 날짜, 차량정보, 지불비용, 그리고 캠프사이트 팻말에 달아둘 등록지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 작성을 다 하셨다면, envelope용지에서 팻말에 달아둘 등록지를 떼어내고(봉투 위쪽), Payment 용지를 envelope에 넣은 뒤에 옆에 있는 길다란 수거함에 넣으시면 됩니다.

6) 이제 씐나게 캠핑을 즐기면 됩니다 :)

 

시설이 잘 갖춰진 캠핑장을 원하시는게 아니라면, 워낙 멋지고 쾌적한 캠핑장들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Self-Registraion을 추천합니다 :D

참고로 저희는 여기서 묵었었습니다.

재스퍼국립공원의 Lake waterfowl Campground (강추!!)

밴프국립공원의 Tunnel Mt Campground 
쿠트니국립공원의 Marble Canyon Campground (강추!!)

(밴프 외에는 거의 셀룰러 안터집니다 ㄷ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