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여행 꿀팁] 캐나다에서 예방접종하기(Travel clinic) _ 담다부부 세계일주 북미 로드트립

2022. 12. 19. 00:47담다_세계여행/캐나다

728x90
반응형

출국 전 대부분의 예방접종은 했지만,
콜레라 2차 예방접종이 출국일과 겹쳐
현지에서 복용을 하는 걸로
국립중앙의료원 의사 쌤과 협의했다.

콜레라 1차 복용일로부터
1주일 이후 ~ 30일 이내에
2차 복용을 하면됐지만,

캐나다 1주일차부터는
도시에 머물일이 별로 없어서
캘거리에 도착하자마자 의사쌤이 말해준
Travel Clinic을 검색했다.

곳곳에 walk-in-clinic이란 곳도 있었지만,
에어비엔비 집주인왈,
거긴 여행자를 위한 예방접종은 없을거라해서
에어비엔비에서 조금 떨어져있지만
평점이 5점 만점인 Travel Clinic을 찾았다.


이곳은 웹사이트를 통해
방문예약과 예방접종내역을
사전에 등록할 수 있어
의사소통 부담을 조금 덜 수 있었다.


예약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컨펌메일이 온다


우리가 예약한 Travel Clinic은
Shoppers안에 위치해있었고,
접수처에 가니 구글플레이스의
사진속 의사가 우릴 맞이해주었다.

평점이 5점인 이유를 금방 알 수 있을만큼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줬고,
별도 상담이 이뤄지지 않아
상담료도 받지 않겠다고 했다.


그리고
우리가 원했던 콜레라 예방접종약을
받을 수 있었다.

가격은 CAD 50(당시 환율 880원)정도였는데,
한국이랑 비슷하거나 약간 비싼것 같았다.

무튼,
어떻게 예방접종을 해야하나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히 해결됐다 :)




반응형